2015년형 르노 트윙고가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엔진이 뒤에 있는 리어엔진이며 뒷바퀴굴림 방식으로 국내에서는 흔하지 않은 방식이다
새롭게 개발된 리어엔진과 수동DCT(옵션)은 뒤에 발표된 스마트 포포와도 공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뒷좌석 유리는 카니발3열과 같은 약간 틸트만 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3도어만 존재하던 기존 모델과 달리 신형에는 5도어도 추가됩니다.
8.65m밖에 안되는 회전반경은 좁은 도심에서 운행하기에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높은 시트포지션과 큰 앞유리덕분에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진이 뒤에 있어 넓은 레그룸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하고 많은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고 앙증맞은 디자인, 짧은 회전반경등의 특징으로 여성 운전자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70마력의 1.0 가솔린 엔진과 90마력의 0.9cc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디젤 엔진의 경우 연비 향상을 위해 스톱앤스타트 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유로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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